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Front-end

프론트엔드 개발 무료 공부 사이트 (국내) - 1

해당 글을 보완하여 기술 블로그(https://howdy-mj.me/bookmark/lecture/)에 다시 올렸으며, 업데이트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 원글 --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에 도움이 되는 국내 무료 사이트들을 정리해보려 한다. 

현재 글쓴이가 입문 단계이기에 HTML, CSS쪽으로 치우져져 있는 것을 미리 알린다....

 

1. 생활코딩(https://www.opentutorials.org/course/1)

HTML, CSS, JavaScript부터 Node.js, Python, PHP, Java 그리고 Git까지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한 강의가 길지 않고, 입문하기에 딱 적당한 수준에서 이루어져서 따라가기 편하다. 

 

 

2. 코딩팩토리(https://www.codingfactory.net/)

생활코딩 보면서 '그럼 이건 어떻게 하지?' 했던 것을 다루고 있다. 강좌마다 카테고리를 세분화했지만 이것 역시 각 글이 길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전체 코딩과 해당 결과물까지 같이 보여줘서 따라하기도 쉽다. 

 

 

3. Webber Study(http://webberstudy.com/)

왜 해당 상황에서 HTML, CSS를 이렇게 사용하는지, 혹은 왜 웹사이트를 Table로 짜면 안되는지 등 기본 원리를 다루어 '왜?'라는 의혹을 없애주어 입문자에게 좋은 것 같다. 

한 글 당 그림까지 포함해서 약 8~9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어서 짬내서 읽기 좋다. 

 

 

4. edwith (https://www.edwith.org/boost-course/intro)

edwith에는 웹프로그래밍, 웹UI개발 코스를 제외하고도, 안드로이드, IOS, 디지털 마케팅, 딥러닝 기초 관련 강의가 있다.

백엔드 지식이 없다면 웹UI개발 코스를, 있다면 웹프로그래밍 코스를 들으면된다. 강의 중간중간 간단한 퀴즈로 제대로 들었는지 확인한다. (틀려도 다시 풀 수 있다)

그리고 부스트코스를 수료하면 네이버에서 공식 수료증을 발급해주지만, 이건 코드리뷰(유료, 약 1~3만원)를 받고 통과한 사람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