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Front-end

프론트엔드 개발 무료 공부 사이트 (국내) - 2

해당 글을 보완하여 기술 블로그(https://howdy-mj.me/bookmark/lecture/)에 다시 올렸으며, 업데이트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 원글 --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에 도움이 되는 무료 공부 사이트 2번째 글이다. 

이번 글은 JavaScript 관련 사이트들이다. 

 

1. Poiemaweb (https://poiemaweb.com/)

Poiemaweb은 HTML, CSS, JavaScript, ECMAScript, Angular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자바스크립트 내용은 프론트엔드 개발을 배울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천하는 도서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의 압축판인것 같다. 예제도 비슷하며, 모를 것 같은 단어는 설명이 있는 링크를 걸어 쉽게 볼 수 있도록 설정했다. 

 

2. JavaScript.info (https://ko.javascript.info/)

자바스크립트 인포는 앞으로 어떤 것을 어떤 순서로 배워야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준다. 

해당 코드 옆에 본인이 직접 결과 값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VSCode를 키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나 같이 막 입문한 비전공자는 읽기 조금 버겁다... 번역을 해서 그런지 뭔가 한번 더 꼬인 느낌이 든다.

 

3. Nomad Coders (https://academy.nomadcoders.co/)

재미있고 뭔가 만들고 싶다면 Nomad Coders를 추천한다.

유튜브에서도 무료로 여러 강의를 하고 있으며,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에 Roadmap을 클릭하면 본인의 실력에 맞게 들을 과정도 추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