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업/-

[아마존] 아마존닷컴 - 베스트셀러와 광고

* 본 글은 2018-07-10에 작성 되었습니다.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아마존(amazon.com)이다.

 

④ 카테고리 별 베스트 셀러

필자는 로그인은 하지 않았지만, 위의 내용을 작성하면서 검색하고 클릭해본 몇 가지 상품을 토대로 메인 화면이 바뀌었다. 이처럼 아마존에게 로그분석은 대단히 중요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것 같다.

<그림 3-1>


원래 첫번째 포스팅의 ④가 전부 ‘Best Sellers’였던 반면, 현재는 아래와 같다.


[출처: http://kim-mj.tistory.com/]

 

<그림 3-2-1>


메인 화면의 상품은 마우스를 갖다 대면 <그림 3-2-1>와 같이 ‘Quick Look’이 따로 생긴다. 그걸 클릭하면 상품 미리보기가 뜨면서 간단하게 상품명과 가격 그리고 밑에 이 상품을 산 고객들이 산 다른 상품이 뜬다.



<그림 3-2-2>

 

모두 내가 본 상품들 위주로 추천을 해주고 있지만, 아직 ‘당신의 히스토리를 통한 추천(Inspired by your browsing history)’을 따로 나눈 명확한 기준은 찾지 못했다.


맨 처음 잘못 클릭한 도넛 상품들이 보여지는 것으로 추측해보자면 클릭해본 상품들과 관련이 제일 적은 상품을 선정하여 그와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는 게 아닌가 싶다. 이 부분은 나중에 찾으면 다시 추가하겠다.

 

 


- 위는 180703에 캡쳐한 화면이었고, 아래는 180710이다.

<그림 3-2-3>

아마존 행사 기간에 맞게 바뀐 화면이다.

Prime Day란 아마존 프라임 회원에 한해서 최대 80%까지 할인이 되며, 한국 시간으로는 7월 17일 오전 4시부터 7월 18일 오후 4시까지, 총 36시간 진행된다.

 

아마존 프라임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포스팅 하겠다.

 

⑤ 광고

<그림 3-3-1>

 

메인 화면의 광고는 모두 아마존 상품과 관련된 것이다.



<그림 3-3-2>

 

상품 상세 페이지에도 광고는 늘 존재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둘러보고 데이터가 쌓인 후에 다시 수정하겠다.